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릴러 추리물 : 서치2 (Missing)

by 잼잼업 2023. 5. 23.
반응형

1. 기본정보

영화 제목 : 서치 2 (Missing)

개봉 : 2023년 02월 22일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 미국 / 111분

감독 : 니콜라스 D. 존슨

주연 : 스톰 레이드, 켄 렁, 다니엘 헤니, 니아 롱, 에이미 랜덱 커

평점 : 8.32

관객수 41만 명

2. 영화 초반 배경 및 줄거리

실제 실종 사건을 소재로 한 드라마를 보고 있던 딸 준.

엄마는 남자친구 케빈과 콜롬비아로 여행을 떠나기 전, 준이 지켜야 할 사항들을 전달합니다.

그 후 엄마는 여행을 떠났고, 집에서 혼자 있는 준의 집에 엄마의 친구 헤더가 찾아와서 준을 챙겨줍니다.

준은 엄마가 없는 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엄마는 중간중간 남자친구의 핸드폰으로 딸에게 사진을 보냅니다.

친구들의 인스타 그램을 보며 아빠를 그리워하던 준은 속상한 마음에 파티에서 술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엄마가 여행에서 돌아오시는 날, 준은 집청소를 대행으로 맡긴 후 공항으로 가서 엄마를 기다립니다.

하지만 준은 시간이 지나도 나오지 않는 엄마에게 연락을 해보지만 연락이 끝내 닿지 않습니다.

3. 영화 중반 사건 줄거리

결국 끝내 집에 돌아오지 못한 엄마가 걱정된 준은 호텔에 전화해 예약을 확인해 보는데 호텔 앞 CCTV 영상이

48시간 후에 덮어 씌워진다는 것을 알게 된 준은 헤더에게 연락을 해 도움을 청하고,

헤더와 준은 실종신고서 먼저 작성을 하게 됩니다.

다음날 FBI 요원에게서 연락이 오고 실종신고서가 누락됨을 알게 되는데요, 시간이 없던 준은 콜롬비아에 본인 대신

갈 수 있는 사람을 대행사이트에서 찾게 됩니다. 준은 친구와 엄마의 남자친구 케빈의 위치추적을 확인해 보는데,

6월 12일 이후 확인되지 않게 됩니다. 그의 메일을 뒤지던 중, 그가 여러 이름으로 여자들에게 돈을 뜯어낸 것을 알아냅니다.

알고 보니 케빈은 사기꾼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와 연락을 했던 여자들에게 그의 행방을 알아보기 위해 전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엄마가 자신과 연락이 안 됐을 때도 케빈에게 위로를 받았었고, 케빈도 비밀을 고백할 정도로 서로 의지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4. 영화 후반 줄거리

다음날 FBI 요원은 준에게 엄마와 케빈의 납치된 영상을 보여줍니다. 엄마의 납치소식에 절망했습니다.

준은 엄마가 보낸 사진에서 이상함을 느끼게 되고, 케빈이 보낸 사진에서는 엄마의 얼굴이 보이지 않음을 깨닫게 되고, 사진 속

여자가 엄마가 아닌 것을 확인 한 준, 다음날 대대적인 FBI의 수사가 시작되며 언론에 까지 공개됩니다.

실종 직후 계좌에서 거액이 인출되었고 납치 영상 속 범인들은 케빈이 영화를 찍는다고 고용한 학생들임이 밝혀지고,

엄마를 사칭한 여자도 얼마 못 가 체포됩니다. 알고 보니 여자도 배우로 고용됐었던 상황입니다.

하지만 수사 도중 엄마의 비밀이 밝혀지고, 준은 변호사인 엄마친구 헤더에게 도움을 청해 보지만 엄마가 왜 가명을 썼는지

알아내지 못합니다. 엄마에 대한 안 좋은 소문이 퍼져나가고 경찰까지 엄마를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케빈의 메일을 다시 뒤지던 중, 어제까지 메시지를 주고 받은것을 알아낸 준은, 케빈인척 상대방의 연락처를 알아냅니다.

증거를 남기기 위해 카메라를 킨 후 헤더의 사무실로 간 준, 준은 살해당한 헤더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때 누군가 준의 노트북을 해킹하고, 케빈과 메세지를 주고받습니다. 잠시 후 친구에게 케빈을 찾았다며 실시간

링크가 전송되고 케빈은 경찰들에게 사살되고 맙니다.

5. 영화 결말 및 리뷰

케빈과 상담했었던 지미에게 전화가 걸려오고, 죽은 줄 알았던 아빠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아빠는 엄마의 거짓말로

케빈과 같은 감옥에 있었다고 말하고, 준은 아빠에게 납치됩니다. 과거 약물중독에 자신을 학대하던 남편을 경찰에

신고했던 엄마는 남편이 감옥에 가 있는 사이에 신원 변경 및 보호 요청을 신청했었습니다.

변호사 헤더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엄마를 도와줬던 친구였고, 이 모든 것이 준을 지키기 위한 엄마의 선택이었습니다.

준은 납치되어 방에 갇히고 아빠는 총을 챙겨 창고로 향합니다. 그 창고에는 엄마가 있었고, 엄마는 남편의 공격을 피해 도망가게 됩니다.

다행히 엄마는 준을 찾아내고 그사이 창고를 빠져나온 아빠는 그 순간 아빠가 그들을 가두게 됩니다.

그때 스마트 워치가 눈에 보이고 자신이 고용했던 헤더에게 경찰에게 신고해 달라고 말을 하지만 전화는 끊기고 맙니다.

아빠는 엄마에게 총을 쏘고, 그때 엄마가 아빠를 공격하는 데 성공합니다. 결국 아빠는 목숨을 잃게 됩니다.

경찰이 출동하고 무사히 구조가 됩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실종된 엄마를 찾으려는 딸의 고군분투하는 영화이며, 추리장르의 스릴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것 같은 영화입니다.

반전의 반전의 반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계속 추리하면서 보는 재미가 있었고 서치 1 만큼 서치 2도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