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영화 블러드 앤 골드 : 금을 찾기위한 싸움

by 잼잼업 2023. 6. 3.
반응형

1. 영화 정보

제목 : 블러드 앤 골드 (Blood and Gold)

국가 : 독일

장르 : 드라마 , 액션

개봉 : 2023년 05월 26일

평점 : 8.37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 97분

감독 : 피터쏘워스

주연 : 로베르트 마저, 조디스 트라이벨, 알렉산더 슈어, 마리아케

2. 영화 배경

1945년 봄, 독일에서 누군가에게 쫓기고 있는 한 남자는 무차별적으로 총격도 가하게 되는데 숲으로 도망친 그가 반격을 시도해 봅니다.

하지만 결국 붙잡혀 버리는 남자는 '하인리히'이며 그가 쫓기는 이유는 바로 조국을 배신해 탈영을 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나무에 목이 매달리게 되는데 끔찍한 고통을 겪으며 딸의 모습이 아른거리던 이때, 누군가 하인리히를 내려주고 어딘가로 데려갑니다.

엘 자라고 하는 이 여자는 동생과 함께 하인리히를 구해주었습니다. 한편 하인리히를 목매달고 마을을 찾아간 중령이 무언가를 찾습니다.

그렇게 불탄 어느 집에 도착한 중령은 전쟁 중임에도 불구하고 불에 타버린 집을 찾은 이유는 바로 금괴를 찾기 위해서였습니다.

한편 엘자가 하인리히를 구한 이유는 바로 나치들이 아버지의 원수였기 때문이고, 아버지를 죽인 나치들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금을 찾기 시작한 중령은 그가 금을 찾는 사이 병사들은 식량을 찾기 위해 하필이면 하인리히가 숨어있는 엘자의 집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이때 밖으로 나가는 엘자를 본 하사의 눈빛이 심상치 않았고, 그렇게 엘자의 집에 들어간 그는 엘자에게 몹쓸 짓을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때 자신을 살려준 엘자를 위해 하인리히는 함께 싸우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되지 않자 결국 하사는 도망치게 됩니다.

이들은 분명 나치군이 다시 돌아올 것임을 알았기에 무기를 챙겨 대피하기로 합니다.

모두 대피하러 갔지만 그다음 날 소를 돌보기 위해 동생은 집으로 돌아갔고, 결국 다시 돌아온 나치군에게 동생은 붙잡혔습니다.

제대로 열받은 나치군은 엘자의 집을 불태우고, 그녀의 동생을 차에 태워 데려가게 됩니다.

이들은 주민들에게 겁을 주기 위해 동생을 앞세웠고, 동생을 도와주려는 신부님에게도 자비란 없었습니다.

엘자의 동생을 끌고 높이 올라갔고, 이때 화가 난 동생은 군인들을 순식간에 밖으로 던져 처치하게 됩니다. 이때 중령이 총을 직접 들고

동생 파울레를 죽이고 말았습니다. 여전히 금을 쫓던 중령을 본 엘자가 총을 들고 쫓아가고 때마침 하인리히도 발견한 이들이

그를 쫓기 시작했습니다. 전날 그에게 당한 하사는 죽기 살기로 그를 쫓고 있었고, 건물 안으로 도망친 하인리히와 단둘이 마주하게 된

하사는 목숨을 건 혈투를 벌이게 됩니다. 나치군이 위기를 겪고 있던 이때 공습으로 위기를 넘긴 그는 병사들과 도망간 하인리히를

다시 쫓기시작했습니다. 한편 하인리히는 어느 가정집에 숨게 되었고, 그날밤 휴식을 취하는 그에게 신부님이 찾아옵니다.

3. 욕망의 금을 찾기위한 싸움

이때 하인리히는 중령이 금을 가져오려고 왔다는 목적을 알게되었습니다. 한편 겁먹은 시장은 도망가려 하던 이때 마을 주민인 조냐가 그를

공격하고, 결국 그의 목숨까지 빼앗은 그녀도 금이 목적이었습니다. 중령에게 끌려간 엘자는 뜬금없이 고백을 받게되는데,

엘자가 고백을 받는사이 하인리히는 금괴에 얽힌 스토리를 듣게됩니다.

부자였던 뢰벤슈타인 가족은 마을의 유일한 유대인이라는 이유로 공격을 당했고, 요하네스 부부는 회사를 매각하고 도망치려고 했지만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그들이 회사를 매각하고 받은 금괴는 시장과 라인코버,비르츠가 어딘가에 숨겨서 그 금괴를 찾으려는

이들은 찾지 못하게 됩니다. 무덤까지 파서 금을 찾으려는 이는 무덤안에 금대신 책이 들어있는것을 발견했고, 금은 이미 신부가 다른곳으로

옮긴 후였습니다. 금이 숨겨진 곳은 바로 교회였습니다.

한편 강제로 고백을 받고 결혼을 하게 될 위기에 처한 엘자는 빠져나갈 방법을 찾게됩니다. 중령의 반지 속 알약을 꺼내는 엘자는 떨어진 알약을 줍다가 중령이 일어나게 되고, 놀란 엘자는 급하게 입속에 알약을 넣고 일부로 중령과 키스하는 엘자는 알약을 중령에게 넘기게됩니다.

그후 결국 중령은 목숨을 잃게되었습니다.

같은 시각 하인리히는 나치군을 금과 여자를 바꾸려고 찾아갑니다. 하지만 중령은 죽었고 엘자는 사라졌습니다.

결국 나치군은 엘자대신 다른여자를 내보내고 그런 나치군에게 당한 하인리히는 폭탄으로인해 다치게 됩니다.

한편 그와 엇갈려버린 엘자는 아주머니와 함께 총을 들고 하인리히를 구하기 위해 다시 돌아가기로했습니다.

그시각 신부님은 어쩔수없이 금을 노리는 주민들에게 금의 위치를 안내해주게되는데 이때 주민들은 하인리히가 설치한 트랩에 당했습니다.

그리고 그 교회로 향하는 나치군과 엘자는 처참한 모습의 교회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가차없이 신분님을 죽여버리고

이 모습에 화난 엘자가 공격을 하고, 그리고 하인리히를 구하기 위한 총격전이 벌어지게 됩니다.

평소 사냥을 즐기던 아주머니는 신부님이 죽인 것을 보고 화가나 싸우게 되다가 결국 죽게됩니다.

위기에 처한 엘자는 하인리히가 구해주게 되고, 둘은 유유히 떠나게 됩니다.

아무대가도 없이 금을 훔쳐가려는 이들과 가족을 보기위해 열심히 엘자를 구하고 싸운 하인리히의 영화 블러드앤골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