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정보 (출연자, 평점 및 기본 정보)
영화 제목 : 길복순 / 국가 : 한국 영화
개봉일 : 2023년 03월 31일 / 상영시간 : 2시간 16분 (137분)
감독 : 변성현
출연 : 주연 - 전도연 (길복순), 설경구 (차민규), 김시아 (길재영, 길복순 딸)
조연 - 이솜 (차민희), 구교환 (한희성), 김성오 (신상사), 이연 (김영지), 최병모 (현철),
김기천 (수근), 박광재 (광만), 장인섭 (윤석), 기주봉 (기대표), 김준배 (배대표)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스릴러
영화 특징 : 폭력적이지만 긴장감이 넘치는 영화
평점 : 6.92
채널 : 넷플릭스 (NETFLIX)
2. 간단한 줄거리
딸 길재영과 함께 사는 길복순. 주변 사람들에게는 이벤트 회사를 다닌다고 말했지만,
사실 살인 이벤트를 만드는 회사에 다니고 있는 솜씨 좋은 암살자 길복순입니다.
A급 킬러이자 10대 딸을 둔 싱글맘이며 최고의 킬러답게 세계적인 작품들을 100% 성공시킵니다.
단련된 육체와 탄탄한 피지컬, 명확한 상황 판단이 성공 확률을 완성하는 전설적인 킬러입니다.
복순의 딸 재영은 남자가 아닌 여자를 좋아하는데 그런 비밀스러운 일을 아는 같은 학교 남자아이 철우입니다.
철우는 재영에게 한 달간 만 만나자며 재영을 괴롭힙니다. 재영은 화가 나서 철우의 목을 찌르고 일주일간
학교에 못 가게 됩니다. 한참을 말하지 않던 딸이 엄마 길복순에게 이 사실을 털어놓게 됩니다.
딸이 숨겨둔 비밀이 너무 충격적인 길복순은 당황해합니다.
일을 그만두고 재영과 둘이 행복하게 살려고 했던 길복순은 15년 전에 대표와 약속했던 것 때문에
재계약에 대해 고민하고 난감해합니다.
살인 청부업자들은 무면허 살인 사건들에 대해 조사를 하기 시작합니다.
A급 청부살인을 위해 러시아까지 갔던 대표는, 복순이 작품을 실패하자 당황합니다.
복순이의 재계약 조건은 본인이 실패한 작품을 건들지 않는 거였는데요 대표는 그 조건을 허락했습니다.
어린 시절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길복순을 본 차민규 대표. 너무나도 강렬했던 이날의 기억을 잊지 못합니다.
차민희는 무면허 살인 범인을 찾았고, 복순과 친분이 있는 킬러들에게 이간질시킵니다.
그 후 킬러들과 길복순은 피 튀기는 싸움을 하게 됩니다. 그동안의 정을 무리치고 후배들의 배신은 길복순이 이기게 됩니다.
대표와의 싸움도 결과적으로 길복순이 이기게 되며 액션 스릴러 영화 길복순은 마무리하게 됩니다.
3. 명대사
"죽을 때까지 숨길 것, 숨기지 못한다면 죽일 것"
"살인 한 번이면, 참을 인자 세 번은 면한다 "
"사람 죽이는 것은 애 키우는 것에 비해 쉬워, 심플하잖아?"
청부살인 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길복순입니다.
4. 느낀 점 및 추천
첫 시작부터 배우 황정민 님이 오다 신이치로라는 역으로 카메오 등장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오다 신이치로와 길복순의 칼싸움 액션이 제일 강력했던 것 같습니다.
이후 길복순의 액션 장면들이 몇몇 나오며 총격과 격투 액션이 목숨을 건 대결이 긴장감 넘치게 만들었습니다.
엄마판 존 윅이라는 별명을 갖게 되는 길복순은 독특한 세계관에서 빚어지는 유머와 재미도 있습니다.
세계관 최강의 킬러이지만 이를 견제하는 세력과의 다툼입니다.
스릴러만 있는 영화가 아닌, 딸과의 모습에서는 아프고 힘들어하며 의외의 따뜻함도 보여줍니다.
엄마는 집안의 가장이고 회사의 명실상부한 에이스로서 가정과 직장을 모두 완벽하게 수행하는 것은 쉽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엄마의 잔인한 모습을 다 본 딸은, 엄마를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게 됨을 보여주고
이를 기특하게 느끼게 만드는 장면 또한 따뜻하게 느껴졌습니다.
상상력이 현실이 되는 액션을 보여준 거 같아서 독특한 부분이 많이 보였습니다.
결말부는 대표와 길복순의 칼부림 액션이었는데, 실제와 상상으로 시뮬레이션 몇 가지를 보여주는 연출이었습니다.
조금 독특하고 긴장이 가는 연출이긴 했지만, 제대로 싸우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결말이었습니다.
온탕과 냉탕을 끊임없이 오가며 지루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길복순은 액션 영화 킬빌의 오마주로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 영화입니다.
73회 베를린 영화제에 초청작으로 존윅에 버금간다고 하는데요 , 위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